샵플링 회원가입 시 조건이 있나요?
샵플링 서비스를 이용 시에는 개인사업자 및 통신판매신고가 되어 있는 상태에서 온라인쇼핑몰을 운영 중이면 가능합니다.
샵플링 회원가입 후 재고관리가 가능한가요?
다중매핑 시스템을 활용하여 재고관리를 상세히 관리할 수 있습니다.
사은품/추가구성상품/1+1행사상품/패키지상품 등의 형태의 상품들도 재고관리가 가능합니다.
샵플링 회원가입 후 교육이 따로 있나요?
샵플링에서 무료로 운영중인 매주 수요일 1시부터 5시까지 사용자 교육이 있습니다.
주 내용은 상품등록 및 등록 상품 관리에 대한 교육입니다.
또한, 사용하는 버전에 따라 영업사원이 방문교육을 진행해 드립니다.
샵플링 회원가입 후 사업자 정보를 변경할 수 있나요?
본인명의의 사업자는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본인명의의 개인사업자를 법인으로 전환한 경우를 이야기 합니다.
샵플링 회원가입 후 양수 양도가 가능한가요?
샵플링 운영정책상 양수 양도는 불가능 합니다.
특별한 사유가 경우, 해당 영업사원 및 담당자에게 연락부탁드립니다.
샵플링 회원가입 후 다른 사업자의 쇼핑몰 계정을 연동해서 사용해도 되나요?
샵플링 운영정책상 불가능 합니다.
기본 정책은 하나의 사업자에 해당하는 쇼핑몰들만 운영이 가능합니다.
샵플링 회원가입 후 매입처 관리 지원이 될까요?
샵플링 마스터가 상품을 받아 판매하고, 매입대를 지불하는 거래선 등록과 SCM ID 부여가 가능합니다.
SCM ID 부여 후 로그인 하여 신규상품등록, 주문확인, 상품품절,옵션품절 등의 업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샵플링 회원가입 후 택배사 연동이 되나요?
CJ대한통운은 가능하며, 대한통운은 신청서 작성 후 해당 담당자에게 전달되면 확인까지 약2~3주 정도 소요됩니다.
대한통운을 제외한 택배사는 엑셀로 파일을 생성 후 각 택배프로그램에 업로드 하여 사용하게 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샵플링 공지사항 확인 및 고개센터 연락부탁드립니다.
샵플링 회원가입 전 타 솔루션을 사용했는데 상품DB를 이전할 수 있나요?
사방넷/플레이오토/샵링커/이셀러스 사용을 하셨다면 상품이전이 가능힙니다.
해당 부분에 대해서는 담당자와 협의 부탁 드립니다.
샵플링 회원가입 후 SMS발신문자를 사용할 수 있나요?
SMS발신문자 서류준비 후 사용가능 하며, 신청 후 최소 1~3일정도 소요되며 승인 후 SMS 충전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샵플링 회원가입 후 가용재고를 확인 가능한가요?
실재고 기준으로 주문처리 화면에서 가용재고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 이미지 클릭시 확대 가능합니다.
샵플링 회원가입 후 다중 접속이 가능한가요?
샵플링 정책상 다중 접속은 불가합니다.
단, 사용자를 추가 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샵플링 누적DB가 무엇인가요?
샵플링을 이용하여 등록할수 있는 상품의 원본의 개수를 뜻합니다.
샵플링 메뉴 A상품 메뉴 [4]상품조회수정에 저장되어 있는 개수를 말합니다.
누적DB는 월단위 갱신이 아니라 계약기간이 종료될때까지를 뜻합니다.
샵플링 DB를 추가할 수 있나요?
DB 1,000개당 22,000원(VAT포함)입니다. 추가 이용요금은 일단위가 아닌 월단위 입니다.
샵플링 사용중에 버전을 변경할 수 있나요?
샵플링 이용도중 상위 버전으로 변경은 가능합니다.
변경에 따른 추가 결제금 계산 이후 안내를 통해 결제 하시면 됩니다.
샵플링 탈퇴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샵플링을 이용한 금액을 정산 담당자가 계산 후 환불금액을 안내해 드리며, 해당 금액만큼의 마이너스 계산서를 발급해 드립니다.
샵플링 이용요금을 카드결제 했는데 카드취소가 가능한가요?
샵플링을 카드결제시에는 부분카드 취소가 안됩니다.
무통장으로 송금해드리며 카드수수료 3.8%를 제외하고 입금시켜 드립니다.
샵플링 탈퇴 후 개인정보는 어떻게 처리되나요?
샵플링 탈퇴이 후 개인정보는 1년간 저장되며 이후 파기 됩니다.
샵플링 통합버전이 무엇인가요?
샵플링을 이용하여 상품/주문/정산/통계/재고/부가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버전이며,
오픈마켓을 포함한 모든 마켓을 관리할 수 있는 버전입니다.
샵플링 스케쥴링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샵플링 스케쥴링 서비스는 상품정보/주문수집/송장전송/문의수집/문의답변등 데이터를 사용자가
설정한 시간에 따라 시스템이 자동으로 수집 및 전송 역할을 합니다.
샵플링 부가서비스중 전문셀러 전용 메뉴는 무엇인가요?
B2B 시스템은 현, 도매매, 도매창고, 펀앤과의 업무제휴를 통하여 각 업체별 상품 DB를 복잡하고 불편한 엑셀 파일이 아닌
상품 DB정보를 만들어 손쉽게 상품을 검색, 이관, 등록, 관리 등을 할 수가 있습니다.
상품정보를 가져오기를 통하여 해당 상품에 대한 판매가를 형성하고, 형성된 상품 DB를 운영하고 있는 쇼핑몰에 연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단, 샵플링은 연동서비스를 지원만 하는 것이므로 해당 상품의 판매와 그밖에 문제점에 대해서는 상품을 운영하는 판매자와 상품을
공급하는 공급업체에 문의 하셔야 합니다.
샵플링 해시태그 전송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샵플링에 등록되어 있는 상품의 검색어 기준으로 스마트스토어 상품에 해시태그를 자동으로 달아주는 기능을 합니다.
단, 네이버 ID를 사용하는 사용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샵플링 회원가입 후 사용방법에 대한 매뉴얼이 따로 있나요?
매뉴얼은 샵플링 유튜브 채널에 공개 강좌로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샵플링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샵플링
샵플링 회원가입 후 쇼핑몰 정산과 거래처 정산 업무를 관리하는 기능이 있나요?
샵플링은 쇼핑몰 매출정산 확인 대조 기능과 거래처 상품대금 정산 기능을 지원합니다.
쇼핑몰의 정산 데이터와 샵플링에서 확인되는 배송완료 데이트를 대조하여 오 배송과 미회수 건으로 인한 LOSS를 예방하고,
거래처 상품대금 정산 기능을 통해 별도의 관리가 필요 없이 샵플링내에서 모든 업무처리가 가능합니다.
샵플링 API를 제공하고 있나요?
현재, 일반 API즉 자체 SCM과 샵플링 솔루션간 링크로 진행하는 방식과, 고도화 API 즉, 샵플링 솔루션 만이 제공하는 API링크모듈로
자체 SCM에서 판매처 쇼핑몰 주문수집, 송장전송, 클레임수집등을 수행할 수 있는 고도화 API를 제공합니다.
샵플링 통합관리 솔루션이 무엇인가요?
샵플링은 통합관리 솔루션으로 상품등록관리/주문처리/정산/통계/재고 등을 하나의 화면에서 다수의 쇼핑몰을 관리하는 통합관리자 프로그램입니다.
기존 등록된 쇼핑몰 상품 관리가 가능 할까요?
안녕하세요! 쇼핑몰통합관리솔루션 샵플링 입니다.
기존 쇼핑몰 상품 및 마스터 상품을 만들어 등록 후 샵플링에서 쇼핑몰코드매핑 작업을 통하여 판매가 및 품절기능 등이 가능합니다.
단, 쇼핑몰에서 상품 이관작업이 가능한 곳은 옥션, 지마켓, 11번가, 스마트스토어, 인터파크, 카페24, 고도몰5, 메이크샵(2.0)만 해당됩니다.
단품등록시 메뉴중 표준카테고리가 무엇인가요?
등록하고자 하는 상품의 카테고리가 옥션/지마켓/11번가/스마트스토어/인터파크/티몬/쿠팡/위메프2.0 쇼핑몰 카테고리에 자동설정 되어 있습니다. 단, 이기능은 편의기능으로 정확성은 100%일치 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각 쇼핑몰마다 카테고리 내용이 틀리고, 쇼핑몰에서 카테고리 변경 작업 등이 발생되면 연결되어 있는 카테고리 정보가 달라 질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와 같은 문제로 샵플링에서는 4개월에 1번씩 업데이트를 진행중에 있습니다.